모델링을 했다면 움직여야 한다.

     

이는 다른 프로그램을 써야하는데 여기서는 무료 프로그램인

블렌더

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다!

     

Max 를 사용해도 된다. 작성자는 Max를 겉핥기 식으로 배워서

강좌는 올리지 않을것이다.

     

     

     

     

처음 실행 했을때 화면이다.

     

블렌더는 약간의 게임제작 기능도 있어서 라이트 , 카메라를 지원하는데 우리는 애니메이션만 이용할 것이니 응, 저리가 를 시전해주자.

     

A 키를 두번눌러서 전체선택 을 한뒤 , 딜리트 키를 이용해 한방에 삭제를 해주자 !

블렌더는 단축키가 80%는 먹고들어가기 때문에 무조건 기억해 두자.

     

     

     

     

     

     

다했다면 자신의 캐릭터를 불러 들일 차례 ,

     

위의 사진처럼 File - import - wavefront 를 이용해서 저번에 큐비클에서 export 했던 파일을 불러온다.

     

   

     

     

뭔가 비슷한거 같은데 잘못온거 같다만 ?

     

     

텍스쳐가 보이지 않다면 이렇게 해보자.

     

     

키보드 N을 누르고 Shading 항목의 Textured Solid 를 체크해 준다면 짜잔 캐릭터가 보이게 된다.

     

     

     

간단한 초기화 작업 후 ,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 하는데

     

일단 쉬프트 + 컨트롤 + 알트 + C 를 누르자 복잡하다

     

그리고 Origin to Geometry 를 누르자 .

     

두번째 항목을 눌러야한다!! !!

     

     

     

     

     

그렇다면 이렇게 큐비클에서 잘랐던 항목의 중앙으로 각각 중심점이 잡히게 된다.

     

     

     

     

다음으로는 쉬프트 + S 를 눌러서,

     

Cursor to Center

Selection to Cursor(Offset) 을 차례로 한번씩 눌러주자.

     

     

     

그러면 이렇게 캐릭터가 중심으로 오게 된다!

     

초기화는 끝 !

     

     

     

     

글이 길어져서 나누어 쓰게 되었다...

   

출처: <http://blog.naver.com/lib/smarteditor2/920092e/smart_editor2_inputarea.html>

   


WRITTEN BY
미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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