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을 이었다면 이제 조건이 필요하다.

     

파라미터 항목에서 + 를 선택한뒤

Bool 를 선택해준다.

     

     

내가 뛰고 있나? 라는 뜻에서 mirun이라고 이름을 붙여주었다.

     

     

대충 짐작하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다.

     

     

     

이 화살표에 imrun 이 참일 경우 이동하라는 명령을 넣을 것 이다.

     

     

     

그리 복잡하지는 않다.

     

조건을 넣을 화살표를 누르고

인스펙터뷰를(오른쪽의 속성창) 통해

     

밑의 Conditions 항목의 + 를 눌러서.

     

     

     

이렇게 바꾸면,

     

Mirun = turn 일경우

IDLE -> Run 해라 ~ 라는 옵션이

     

자동으로 등록된다. 어머 편해랏!

     

     

     

역으로 돌아오는 화살표에도 추가해 주자, 이번에는 false 라고 등록해야한다.

     

     

다음에는 우리가 추가했던 모델의 인스펙터뷰의 Animator 항목에

지금까지 고생해서 만들었던 컨트롤러를 드래그 해서 집어넣어 주면!

     

     

     

캐릭터가 숨을 쉬기 시작한다!!

     

     

     

     

     

     

다음강좌에서는 숨만 쉬지말고 움직여보라고 해보자 !

     

   

출처: <http://blog.naver.com/lib/smarteditor2/920092e/smart_editor2_inputarea.html>

   


WRITTEN BY
미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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