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필요한 작업은 ,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어 주기 위한 뼈대 작업이다..

     

키패드의 1 5를 눌러준다.

     

그러면 이렇게 정면방면으로 2D로 볼수 있다.

     

뼈대작업은 이렇게 하는 게 편하더라.

     

     

     

이제 몸뚱어리만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서 선택한다.

     

     

     

     

그 후로 쉬프트 + A 를 하면 이렇게 ADD창이 열리고, 거기서 Armature Single Bone 을 클릭한다.

     

     

     

     

     

     

? 뭐가 달라졌는지 알수가 없다 !!!

     

여기서 Z를 한번 톡 눌러주면!

     

     

     

     

이렇게 와이어로 보이게 된다

     

뼈대가 하나 생겼군 !

     

     

     

이 뼈대를 파란 화살표를 이용해 엉덩이에 끌어 내린다.

     

     

     

그 후에 밑에 Object Mode 로 되어있는 것을 Edit Mode 로 바꾸어 준다.

     

     

     

그렇다면 이렇게 뼈대가 아닌 동그라미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

     

위의 동그라미를 오른쪽버튼으로 선택하고, 쭉 끌어서 어께 까지 늘려준다.

     

     

     

그 뒤 촤측의 옵션의 X-Axis Mirror 을 체크해 준다.

이 옵션은 다음에 나올 팔 뼈와 다리뼈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된다.

     

     

     

     

체크 후 가장 위의 동그라미를 선택하고 , 쉬프트 키와 함께 E키를 누르면

     

     

이처럼 다른 뼈다구 가지가 생겨나게 된다. 팔의 관절을 생각하며 만들어 주자.

     

     

     

비슷한 과정을 거쳐서 각 부위의 모든 뼈대들을 만들어 주었다.

     

     

     

     

다음은 이번화에서 가장 가장 가장 중요한 작업이다 !!

     

     

여기서 엉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주의

     

     

     

     

다음을 그대로 따라한다..

     

  1. 뼈대를 포즈 모드로 변경한다.
  2. 머리를 오른쪽버튼으로 클릭
  3. 쉬프트를 누른체 뼈를 클릭
       

     

그러면 이렇게 된다 .

     

이 상태에서 컨트롤 + P 를 클릭 !

     

     

     

Bone 을 클릭해 주자.

     

     

이제 뼈와 머리가 연결된 것 이다.

     

     

     

     

삐딱?

     

잘 연결되었다.

     

     

이 과정을 모든 오브젝트에 전부 해준다.!

     

     

     

     

주의 할 점은 한 뼈대만 선택해야 한다는 것..

     

만약 두개가 선택된다면 오른쪽버튼으로 선택할 뼈를 한번더 눌러주면 된다.

     

     

     

다음은 대망의 애니메이션 작업...

   

출처: <http://blog.naver.com/lib/smarteditor2/920092e/smart_editor2_inputarea.html>

   


WRITTEN BY
미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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