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필요한 작업은 ,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어 주기 위한 뼈대 작업이다..
키패드의 1과 5를 눌러준다.
그러면 이렇게 정면방면으로 2D로 볼수 있다.
뼈대작업은 이렇게 하는 게 편하더라.
이제 몸뚱어리만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서 선택한다.
그 후로 쉬프트 + A 를 하면 이렇게 ADD창이 열리고, 거기서 Armature 의 Single Bone 을 클릭한다.
? 뭐가 달라졌는지 알수가 없다 !!!
여기서 Z를 한번 톡 눌러주면!
이렇게 와이어로 보이게 된다
뼈대가 하나 생겼군 !
이 뼈대를 파란 화살표를 이용해 엉덩이에 끌어 내린다.
그 후에 밑에 Object Mode 로 되어있는 것을 Edit Mode 로 바꾸어 준다.
그렇다면 이렇게 뼈대가 아닌 동그라미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
위의 동그라미를 오른쪽버튼으로 선택하고, 쭉 끌어서 어께 까지 늘려준다.
그 뒤 촤측의 옵션의 X-Axis Mirror 을 체크해 준다.
이 옵션은 다음에 나올 팔 뼈와 다리뼈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된다.
체크 후 가장 위의 동그라미를 선택하고 , 쉬프트 키와 함께 E키를 누르면
이처럼 다른 뼈다구 가지가 생겨나게 된다. 팔의 관절을 생각하며 만들어 주자.
비슷한 과정을 거쳐서 각 부위의 모든 뼈대들을 만들어 주었다.
다음은 이번화에서 가장 가장 가장 중요한 작업이다 !!
여기서 엉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주의
다음을 그대로 따라한다..
- 뼈대를 포즈 모드로 변경한다.
- 머리를 오른쪽버튼으로 클릭
- 쉬프트를 누른체 뼈를 클릭
그러면 이렇게 된다 .
이 상태에서 컨트롤 + P 를 클릭 !
Bone 을 클릭해 주자.
이제 뼈와 머리가 연결된 것 이다.
삐딱?
잘 연결되었다.
이 과정을 모든 오브젝트에 전부 해준다.!
주의 할 점은 한 뼈대만 선택해야 한다는 것..
만약 두개가 선택된다면 오른쪽버튼으로 선택할 뼈를 한번더 눌러주면 된다.
다음은 대망의 애니메이션 작업...
출처: <http://blog.naver.com/lib/smarteditor2/920092e/smart_editor2_inputarea.html>
WRITTEN BY
- 미냐브
게임,유머,게임제작 4보단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