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는 복셀 모델링을 할때 큐비클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이는 유료 프로그램이다. 과거에 3만원 할인할때 ......

   

따라서 강좌는 큐비클이 없는 유저들에게는 전혀 쓸모가 없다. 참고.

   

   

   

큐비클 실행 화면이다 . 2.5 버전을 사용하긴 하는데 2.0 좋아보인다.

잔렉이 심하다 !

   

일단 저기 사각형 큐브를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야 한다 .

   

모양은 workspace 작업공간이다 안에만 복셀을 제작 있다.

   

더블클릭해서 들어가서

   

브러쉬 ( B ) 이용해 , 자신의 캐릭터를 그리자

   

   

정말 말대로 그리기만 하면 된다.

   

처음 화면은 화면으로 자동으로 잡히는데 따라서 앞에서 모습을 그려준다.

   

   

   

그렸다면 이제 입체감을 주어야 한다 .

   

입체 할꺼면 사이툴에 대해 알아보자 !

   

 

많이 쓰일 셀렉트 툴이다 이것을 누르고

   

사진에는 잘렸지만 좌측 상단의 기즈모를 LEFT 두면 이렇게 옆면이 보인다 이를 전부 드래그해서 잡는다.

   

   

   

   

이후 컨트롤(만약 NEW 큐비클 단축키를 쓴다면 ALT) 누른 키보드 화살표 왼쪽을 몇번 눌러주자.

   

그러면 이렇게 복사가 된다.

   

   

 

   

카메라를 회전시켜 보면 이렇게 입체감이 생겼음을 있다 .

   

   

   

   

   

그다음 다시 LEFT 뷰로 돌아가서 필요없는 부분을 셀렉트 툴로 블록잡아서

백스페이프(< 모양 키보드다 혹시모를까봐 ) 누르면 삭제가 된다.

딜리트로는 안된다 . 단축키가 이상함.

   

다리가 두껍지 않으므로 다리를 다듬어주고

   

   

   

   

TOP뷰로 돌아가서 팔도 다듬어 주었다.


   마지막 작업이다 ! 


셀렉트 툴을 떨어질 구간들을 잡아서 따로 작업공간을 잡아줄 것이다.




이처럼 머리를 드래그해서 ,


키보드의 인서트 키를 누르면 된다.



매우 주의할 점은 위처럼 애니메이션 제작할시 따로 움직여야할 관절 부분은 저렇게 따로따로 잡아서 인서트키를 눌러준다.


팔뚝 팔목 손 허벅지 발 이런식으로 따로따로




그런후  Q를 누르고 난뒤  처음의 큰 사각형 작업공간을 클릭하고, 백스패이스바를 이용해 제거한다.


   

후로 파일에서 Export 메뉴를 이용해

   

OBJ 파일로 저장한다.

   

   

   

그러면 이렇게 텍스쳐 생성을 위한 창이 뜬다 .

   

설정을 처럼 하자.

   

   

그리고 저장하면 큐비클에서의 작업(복셀 모델링) 끝이난다.

   

다른 복셀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비슷한 과정이므로 어느정도 따라할수 있다 !


WRITTEN BY
미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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